(S)의 중요성은 입 아프죠.

일단 황은 쉽게 말해서 손톱, 발톱, 머리카락, 결합조직에 특히 집중되어 존재하죠.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콜라겐은 결합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이며, 연골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죠.

또한 프로테오글라이칸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로테오글라이칸은 세포와 세포 사이의 망상 구조 형성에 주요 성분이며 결합 조직에 존재합니다.

황은 연골 조직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주지만, 황이 부족하면 프로테오글라이칸도 감소하여 관절 유연성도 감소하고 피부도 매끄럽지 못하게 되며, 세포막이 두꺼워지고 탄력을 잃을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조금 더 쉽고, 자세하게 MSM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일단 MSM은 콜라겐 활성화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젊음의 지표는 피부의 탄력성이죠.

건조한 피부나 주름 등은 콜라겐 감소에서 발생되죠. MSM은 보통 비타민 C와 함께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여 우리 피부를 건강하고 빛나게 도와준답니다.

더구나 민감성 피부 등 피부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피부 진정 등의 효과와 수많은 알러지를 경감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한 머리카락과 손톱, 발톱 등 강화시켜 주죠. MSM의 황(S)은 뷰티 미네랄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 체내에 콜라겐과 케라틴에 황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이죠.

 

MSM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친수성이 뛰어나 물에 잘 녹을 뿐만 아니라 피부 침투력도 좋아서 독소를 배출하여 디톡스나 해독에도 좋죠.

피부 조직에 누적된 유해 물질 등을 해독시켜 주는 것이 피부 건강의 선행 조건이죠.

우리 몸에 필요로 하는 요소는 체내에 흡수하고, 불필요하거나 나쁜 요소는 배출하는 효능도 갖고 있어서 항염 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특히 유황은 피부 건강에도 좋아서 피부 각질을 용해시켜 살균 작용을 하기에 염증을 완화시키고 살균하여 피부염 등에 효과적이랍니다.

 

콜라겐 합성을 도와줌으로써 탄력을 증대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안색을 개선시키고, 피부 톤을 가꿔주며, 피부 결도 향상시키죠.

더구나 피부 조직 등의 유연성도 부여하여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 주기 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미용에도 좋은 MSM은 피부 미용과 건강에 효과가 크답니다.


관절 건강 및 피부 건강(미용)을 위해서 MSM을 섭취하세요!